곰돌푸우❤️

목차

    법무통으로 부동산 소유권 등기이전 싸게 견적 받는 방법

     

    거주용으로 첫 아파트를 매수했을 때 소유권 등기이전을 위한 견적을 내보던 중 법무통 이라는 앱을 유용하게 사용했었습니다. 최근에 아파트 1채를 추가 매수하면서 다시 법무통 앱을 찾게 되었고 정보를 공유하고자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부동산을 매수하고 소유권을 이전할 때 각종 취등록세 및 채권매입, 소유권 이전 등기 수수료 등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때 개인이 직접 기관에 찾아가서 소유권이전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법무사를 통해 수수료를 지급하고 대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취등록세는 부동산 매입가격에 따라 정해져있지만 법무사의 수수료는 천차만별입니다. 대행해 주시는 수고료로 의미가 깊은 금액이긴하지만 대행 의뢰자 입장에서는 조금이라도 비용을 줄이고 싶은게 속마음입니다.

     

    법무통은 각종 법률서비스의 견적을 앱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기준으로 소유권 등기이전 비용의 견적을 받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앱을 먼저 다운받습니다. 

     

     

    다운로드 -> Android, iOS

     

    좌측 이미지가 앱을 설치하고난 첫화면입니다. 여기서 부동산등기 견적요청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우측의 이미지처럼 부동산 등기의 종류가 나옵니다. 여기서 맨 위에 있는 소유권이전 등기를 선택합니다.

     

    소유권이전 등기 견적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계약내용을 입력해야합니다. 계약서 사진입력으로 간단하게 소재지, 매매가액, 잔금예정일, 계약서 사진을 업로드하고 아래로 내려간 후 견적요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나서 내 견적정보로 들어가시면 내가 등록했던 견적신청서 목록들이 나타나고 선택해서 들어가시면 도착한 견적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법무통을 이용하시는 법무사사무소에서 견적들을 등록해주십니다. 도착한 견적들을 확인해서 견적선택을 하시거나 문의전화를 하셔서 예약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법무통을 이용해서 수십만원의 수수료를 절감했습니다. 고가의 부동산 거래시 수십만원은 비교적 작아보여서 크게 신경쓰지 않고 넘어가는 분들도 많은데 수십만원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을 생각해보면 결코 작은 금액이 아니니 한번쯤은 수수료 절감을 위해 발품 팔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그렇다고 너무 깎으려고 하지는 않고 적당한 선에서 합의를 보는 편입니다. 자주 거래를 하다보면 친분이 쌓인 법무사가 생길수도 있고 그런 인간관계에서는 작은 금액으로 신뢰를 잃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적당한 수수료가 곧 성공적인 부동산 투자의 기운을 가져다 줄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그럼 모두 소유권등기 이전 잘 하시고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바라겠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