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돌푸우❤️

 

제주 서귀포시 모슬포항에 위치한 홍성방은 현지인의 추천 맛집으로 알려진 중국음식 전문점입니다.

홍성방은 제가 제주도에서 살던 2014년에 자주 갔었는데 주말마다 혼자서 찾아가기도 했던 맛집입니다.

관광객들에게는 해물짬뽕 맛집으로 알려지긴 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짬뽕보다는 사천해물짜장을 더욱 추천하고 싶어요.

 

 

홍성방은 최근에 인테리어를 새로한 것 같습니다.

말끔한 외관으로 바뀌었네요~

 

 

 

내부 인테리어도 깔끔하게 변하고 좌석들간의 간격도 여유가 생겼네요~

이집은 항상 웨이팅이 있었는데 제가 갔을때는 비교적 한가해서 오랜만에 여유롭게 식사를 할 준비에 들떴습니다 ㅎㅎ

대부분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고 혼밥하시는분들도 간혹 계셨습니다.

혼밥을 고려하신다면 전혀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창가쪽 자리를 잡고 밖을내다보면 8각형의 유리창을 넘어 제주하늘을 볼 수 있습니다.

밥먹기전에 멍하니 하늘쳐다보기 좋습니다ㅎㅎ

주차된 차들이 없었다면 더욱 이뻤겠네요^^

 

 

 

테이블마다 이렇게 고춧가루, 식초, 간장이 담겨있는 양념통이 배치돼있습니다.

고급스럽네유

 

 

 

기본 반찬으로 짜샤이, 단무지, 양파가 나옵니다.

아주 중국집의 정석입니다.

간결한 상차림에 음식이 매우 기대됩니다. 

 

 

 

드디어 제가 추천하는 사천해물짜장이 나왔습니다.

간짜장스타일로 면따로 소스따로 나옵니다. 

 

 

 

면을 이렇게 이쁘게 담아서 오이 고명까지 올려줍니다.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죠?

면만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ㅎㅎ

 

 

 

소스는 보통의 짜장과는 다르게 빨간소스입니다.

춘장은 안들어간 것 같아요~

소스안에 해산물이 아주 풍부해요.

매운것을 잘 못먹는편인데 이건 그렇게 맵지 않으면서 먹기 딱 좋습니다.

소스가 너무 특이하고 맛있어서 완전 강추합니다! 

 

 

 

면위에 소스를 부어 먹습니다.

소스를 부으면 양이 아주 푸짐해집니다.

배고팠던 기다림이 보람이 생기는 순간입니다. 

 

 

 

비비면 점점 색깔이 이뻐집니다.

맛은 짜장보다는 약간 볶음짬뽕 같은 느낌도 납니다.

하지만 이건 아주 신선한 맛이라 짬뽕이라고 하기에도 애매합니다.

제 와이프도 처음 먹어보더니 너무 맛있어서 1인당 한개씩 시켜먹을걸.. 후회를 하더라구요 ㅎㅎ

다음에는 꼭 인당 1개씩 시켜먹기로 했습니다.

 

 

 

다음 요리로는 홍성방의 두번째 추천메뉴인 찹쌀탕수육입니다.

요즘에는 찹쌀탕수육이 흔하지만 제가 여기서 찹쌀탕수육을 처음접했던 2014년도만해도

찹쌀탕수육이 그렇게 유행하진 않았던 것 같습니다.

여전히 찹쌀반죽은 쫄깃하고 소스는 약간 달짝지근하니 입맛이 돋습니다.

거기다가 아주 얇게 썬 양파슬라이스와 함께 먹으면 찹쌀탕수육과 아주 궁합이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사천해물짜장을 먹다가..

너무 아쉬워서 이모 공기밥 하나추가요! 외쳤습니다.

소스에다가 공기밥을 말아줍니다.

소스가 너무 맛있거든요

 

 

 

슥슥 비비면 사천해물짜장밥이 완성됩니다.

정식메뉴에는 없지만 메뉴에 추가하셔도 될 듯 하네요 ㅎㅎ

이 밥도 싹싹 긁어먹는동안 너무 맛있어서 서로 대화도 없었습니다 ㅎㅎ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하고 나니 또 군침도네요.

제주도 또가야할 것 같습니다.

 

 

 

 

제주 서귀포 맛집 홍성방의 위치는 시계방향 8시 방향쯤에 위치하고 있고 정확한 위치는 위 지도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본문의 사진에서 보았듯이 주차는 가게 바로앞에 할 수 있으며

주차자리가 만석이더라도 가게를 조금만 지나쳐 들어가면

부둣가에 주차자리가 많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영업시간 오전 11시 ~ 오후 9시까지이며 

브레이크 타임 3시 30분 ~ 4시 30분까지 1시간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식사를 못하시니 피해서 방문하시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