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돌푸우❤️

목차

    시흥 은행동 은계지구 상가에 칠성뒷고기가 입점했습니다.

    은계지구에 들릴일이 있어서 왔다가 배가고파서 둘러보던 중 밝은 조명에 이끌려 칠성뒷고기를 찾았습니다.

     

     

    입구엔 이쁜 조명과 깔끔한 인테리어가 되어 있네요 ~

    오픈날이라 그런지 늦은시간에도 사람들이 많았어요

    오픈이벤트중이라 칠성 뒷고기 스페샬세트를 주문 시 껍데기를 나눠준다네요! 

    껍데기도 좋아하니 이집이 좋겠다 싶어서 들어갔습니다.

     

     

     

    칠성 뒷고기 차림표입니다.

    저희는 칠성 뒷고기 스페샬 세트 29,000원을 시키고 

    오픈 이벤트로 칠성껍데기 6,900원을 서비스로 받았어요!

     

     

     

    짜잔~ 고기가 나왔어요. 스페샬 세트라 그런지 특수부위가 다양하게 나와요

    평소에 먹어보지 못했던 고기 부위를 구워먹어보았습니다.

    여지껏 먹어보지 못했던 식감의 고기들이라 신기했네요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랬어요

     

     

     

    푸짐한 고기양입니다!

    항정살, 이름모를 부위, 그리고 또 이름모를 부위.. 이렇게 3가지가 나와요

    오늘은 배가고파 고기를 원없이 구워먹자 싶어서 시켰는데 양이 많아서 흡족했어요

     

     

     

    이거는 서비스로 나온 껍데기 입니다.

    보통 껍데기와는 다르게 비계가 두껍게 붙어있고 이렇게 벌집으로 칼집을 내놓았네요

    양념도 되어 있어서 이대로 굽지 않고 먹어도 맛있을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래도 꼭 익혀먹어야겠죠?

    이건 고기를 먼저구워먹고 나중에 구워먹었어요

     

     

     

    고기와 함께나온 새송이버섯!

    칠성뒷고기라는 문신(?)이 돼 있어서 신기했어요

    뭔가 이집만의 특별해 보이는 버섯이였습니다

     

     

     

    고기를 올리고 고기가 익을동안 열심히 기다립니다~

     

     

     

    고기를 얇게 넓게 펴고 지긋이 구워줍니다.

    이집은 숯불인데 불이 세지않고 은은해서 굽는게 약간 느린감이 있긴합니다..

    중간중간 가스불을켜서 화력을 보충해서 구웠습니다.

     

     

     

    약간 혓바닥 같기도 하고... 특이하게 생긴 부위입니다.

    먹을땐 그렇게 생각안했는데 지금와서 보니 혀같이 생겨서 징그럽네요..

    저희는 이 부위를 굉장히 맛있게 먹었답니다~

    그래서 특수부위 특수부위 하나보다~~ 깨달았죠

     

     

     

    고기와 함께 먹을 쌈과 양념장들입니다.

    저희는 야채와 양념을 많이 먹어서..

    죄송할 정도로 몇번이나 리필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한번에 좀 많이 줬으면 싶었는데.. 많이씩 주진 않더군요

    그래도 죄송하긴 하지만 맛있게 먹기 위해 필요한만큼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이집은 양은 뚜껑에 참기름을 두르고 김치와 마늘을 익혀먹을 수 있게 준비를 해주십니다.

    새콤한 김치, 매콤한 마늘이 이렇게 참기름에 끓여 익혀주니 아주 별미였습니다.

    고기 먹을때 한점씩 곁들여서 싸먹기에 딱 좋았어요

     

     

     

    불판 중간에서 보글보글 끓이던 이 양념의 정체는 뭐냐

    바로 멜젓(멸치액젓)입니다.

    멸치액젓 원액은 아닌 것 같고 약간의 양념이 가미된 양념이에요

    제주도에서 근고기를 찍어먹는 용도로 멜젓을 많이 주시는데요

    어디가 원조인지는 모르겠지만 제주도에서 늘 먹던 맛있는 멜젓맛이네요!

    이 멜젓은 요즘 고기와 필수궁합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앞접시에다가 익힌 김치, 마늘, 고기 그리고 생와사비!

    이렇게 가장 많이 싸먹었어요 ㅎㅎ 

    생와사비를 다른 고깃집 어디서 먹었었는데 엄청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거든요

    이집도 생와사비를 주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와사비만 리필을 몇번 또 했었어요~

    한번에 양껏 리필이 안돼서.. 몇번을 리필했네요

     

     

     

    아까 마지막에 구워먹을거라던 돼지껍데기에요

    굽고나니 벌집모양이 쫙 벌어지면서 더욱 맛깔스러운 비주얼이 됐습니다.

    표면은 약간 까맣게 구워지면서 색감도 더 살아나네요

    옆으로 누워있는 껍데기 모습보니 너무 맛있을 것 같지 않나요?!

    껍데기는 꼬득꼬득하고 비계는 진득하면서 쫄깃해서 진짜 너무 맛있었습니다.

    저는 사실 이집 베스트 메뉴는 껍데기인 것 같네요

    아직 다른 메뉴는 다 못먹어봤지만 다음에 이 칠성뒷고기를 찾는다면 껍데기를 꼭 다시 먹을거에요~

     

     

     

    주소: 경기 시흥시 은계번영길 19 디스퀘어큐브 1층 112호

    전화: 031-311-1218

    주차: 가게 앞 주차공터에 하시면 됩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