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돌푸우❤️

목차

     

    2020년의 공휴일은 역대 최악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직장인으로서 이런 안좋은 소식에 안타까워하며.. 2020년 달력을 하나하나씩 파헤쳐 보기로 했습니다.

     

    설날, 추석의 명절과 월마다 껴있는 공휴일은 적당한 휴식을 주어 경제활동 및 삶을 살아가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만큼 공휴일은 우리에게 아주 중요한데요. 이번에 다가올 2020년의 공휴일은 주말과 겹쳐서 아쉬운 달이 많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1월부터 12월까지 하나씩 살펴보면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월

    2020년 1월에는 양호한 달입니다. 1월 1일 수요일 신정연휴와 설연휴가 있습니다. 설연휴는 주말을 끼고 있어서 1월 27일 하루만 대체휴일로 지정이 됩니다. 만약 1월 23일이 설날이였다면 1월 22일 ~ 1월 26일까지 5일의 휴일을 쉴 수 있었을텐데 주말을 끼는 바람에 4일의 휴일이 됩니다. 직장인들이라면 필요에 따라 앞뒤로 연차를 붙여 조금 더 여유로운 휴일을 보내야 할 것 같습니다.

     

     

    2월

    짜잔~ 2월에는 공휴일이 하나도 없습니다. 물론 2020년에는 설연휴가 1월말에 있어서 2월에는 연휴가 없는 것이 당연합니다. 하지만 달력에 빨간날도 없고 휑~하면 마음이 허전하지요? 안타까운 달입니다.. 밸런타인데이 때 초콜렛이라도 기대해 보며 최대한 긍정적으로 보내야 할 2월입니다.

     

     

    3월

    이런.. 3월1일 삼일절이 일요일입니다.. 이런 비극이 있을까요? 3월도 평일에 끼인 공휴일 없이 깔끔한 달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2019년에는 금요일에 삼일절이라서 금토일 3일 연휴를 보냈었습니다.

     

     

    4월

    4월에는 국회21대 국회의원 선거날이 껴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유권자로서 소중한 한표를 행사하고는 하루의 나머지 시간을 쉴 수 있을 것 같네요. 게다가 4월 30일에는 부처님 오신날로 목요일 하루를 쉴 수 있습니다. 4월은 나름 행복한 달이 될 것 같습니다.

     

     

    5월

    5월은 가정의 달이니 휴일이 없으면 안돼죠! 5월 5일 어린이날이 화요일 입니다. 이달은 많은 직장인분들이 5월 4일에 연차를 내서 금토일월 4일의 연휴를 누리실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6월

    6월 6일 현충일이 토요일입니다.. 6월달도 직장인들에게는 힘든 한달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2019년은 목요일이 현충일이여서 평일에 공휴일의 기쁨을 누렸었습니다. 눙물..

     

     

    7월

    6월에 이어 7월도 공휴일이 없습니다.. 2달간 이렇게 긴긴 싸움을 해야하네요. 2달 텀은 너무 길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2008년에 폐지된 제헌절 공휴일이 너무나도 안타깝게 느껴집니다. 게다가 7월 16일은 초복이라 더위가 시작되는 달입니다. 우리 덥고 힘들지만 잘 견뎌봐요! 쉬면 뭐하겠어요.. 더운데 나가서 고생하겠지요 ㅠㅠ 

     

     

    8월

    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8월입니다. 8월도 공휴일 없이 긴긴 싸움이 연속됩니다.. 이번 8월 15일도 토요일인 주말에 겹치네요.. 3개월 동안 공휴일이 없네요. 연차를 아껴놓았다가 6~8월에 나눠서 쓰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9~10월

    이걸 희소식이라고 해야할까요..? 드디어 추석연휴가 돌아왔지만 9월 말인 9월 30일부터 시작됩니다. 사실상 어린이날 이후로 거의 5개월만의 연휴입니다. 하지만 귀한 개천절 공휴일이 주말인 토요일에 끼면서 아쉬운 스케줄이 됐네요.. 원래 쉬는날인데.. 그래도 일단 5일 연속 공휴일에 기쁩니다. 그 다음주 10월 9일 한글날이 다행히도 금요일에 위치하면서 금토일 3일 연속 휴일을 또 누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1월

    11월은 보통 전멸입니다. 특별한 공휴일이 없는 달이죠. 10월에 많이 쉬었으니 기운내고 이겨냅니다.

     

     

    12월

    대망의 연말인 막달 12월! 25일 성탄절 휴일이 있습니다. 그래도 크리스마스가 금요일에 위치하면서 금토일 3일 연속 휴일로 즐겁게 연말을 마무리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렇게 2020년 1월부터 12월까지 공휴일(휴일)을 분석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그렇게 최악이지는 않다가도 중간 중간 주말에 끼인 공휴일과 5월~9월까지 약 5개월간의 공휴일 없이 달리는 달을 보니 최악이라고 할만 할 것 같습니다.

     

    이제 7년차가 되는 직장인으로서 2020년을 어떻게 계획하고 시간을 보내야할 지 고민이 많습니다.

    연차 사용계획을 잘 세워서 공휴일이 부족한 2020년을 슬기롭게 이겨나가야 겠습니다.

     

    대한민국 국민들 그리고 저와 같은 직장인들 2019년 모두 수고하셨고 2020년도 모두 화이팅입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