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돌푸우❤️

목차

    손흥민 연봉 및 주급, 이적료는 얼마일까?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손흥민 연봉

    많은 사람들이 손흥민 연봉을 궁금해 하실겁니다. 저 또한 손흥민 연봉이 궁금해서 이번에 확실히 찾아보고 정리해보고자 글을 씁니다.

     

    먼저 손흥민이 소속되어 있는 토트넘,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는 연봉의 개념이 아닌 주급으로 계산한다고 합니다.

     

    손흥민의 주급은 약 3억2천 정도이며 이를 연 환산했을 때 손흥민 연봉은 160억이 넘는 금액입니다. 

     

    작년 여름에 계약을 갱신하면서 연봉이 오른상태입니다.

     

    지급은 매달 주급을 모아 월급식으로 지급이 되며 약 40%의 세금을 뗀다고 합니다.

     

     

     

    한 매체에 따르면 손흥민의 몸값은 현재 유로환율 기준으로 약 1022억이며 아시아에서 1위이며 아시아에서 몸값이 1000억을 넘는 유일한  높은 연봉 선수입니다.

     

    2위인 도미야스 다케히로(약 340억) 보다 손흥민 몸값이 약 3배이상 더 높아 압도적입니다.

     

     

    그리고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함께 맹활약했던 황희찬 6위(약 218억), 김민재 7위(약 190억) 으로 TOP 10안에 들고 있습니다.

     

     

    2. 손흥민 주급

    앞서 언급한 손흥민 주급은 약 3억2천 정도입니다. 손흥민은 토트넘내에서 높은 주급을 받는 선수중 한명으로 연봉 또한 높습니다. 

     

     

    토트넘 선수들 주급표

     

    영국 매체 더 선이 공개한 위 사진에 보면 토트넘 선수들의 주급 & 연봉을 순위별로 볼 수 있습니다. 1위는 해리케인이며 2위인 손흥민보다 주급이 8000파운드(약 1200만원) 더 높습니다.

     

    손흥민은 세계최고 스트라이커로 평가받는 해리케인과 크게 차이나지 않은 주급 & 연봉을 받고 있는걸 보면 손흥민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브라질과의 16강전에서 대한민국 상대로 골을 넣었던 히샬리송은 5위로 약 2.2억 주급, 연봉으로는 약 110억을 받고 있지만 손흥민 주급 & 연봉이 더 많습니다.

     

     

    대한민국 상대로 히샬리송의 돌핀쇼 보러가기 👈

     

     

     

    3. 손흥민 이적료

    손흥민의 이적에 대한 러브콜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따라 손흥민 이적료도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정보입니다.

     

    아직은 확정된 것이 아니여서 이적설이 돌고 있지만 영국 전문매체 90MIN 에 따르면 토트넘은

     

    손흥민 이적료는 7000만 유로(약 980억 원)를 요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손흥민은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득점왕을 차지해서 몸값이 많이 올라있는 상태입니다. 

     

    명문클럽인 레알마드리드가 손흥민을 노리고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리버풀, 뮌헨(독일), 바르셀로나(스페인), 파리생제르맹(프랑스) 등 여러 빅클럽에서도 손흥민을 탐내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손흥민의 토트넘과의 계약은 2025년까지 아직 3년이 남은 상태입니다. 또한 이번 시즌 손흥민의 성적이 좋다면 토트넘에 잔류하게 될 수도 있어서 아직 손흥민 이적에 대해서는 불확실한 상황입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