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돌푸우❤️

목차

     

    안녕하세요. 곰돌푸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신청방법, 조건, 기간, 금액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코로나19로 시장 소비가 많이 줄어들고 경제가 위축되어 타격을 입는 시민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서울시가 코로나19로 직접적으로 타격을 받아 생계가 곤란해진 피해계층에 신속한 긴급지원을 통해 국가적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재난긴급생활비 지원을 마련됐다고 합니다.

     

     

    지원 대상에 따라 가구당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한다고 하니 꼼꼼히 따져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지원대상, 조건 및 금액

    기존 지원제도의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 근로자, 영세 자영업자, 아르바이트생, 프리랜서 등으로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이며, 가구원 수 별로 30만원에서 50만원까지 지역사랑상품권 또는 선불카드로 지급합니다.

     

     

    위 표를 참조하여 가구별 인원수를 고려한 중위소득(금액) 이하여야 합니다. 예를들면 3인가구에서는 월 소득이 3,870,577원 이하여야 합니다. 이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은 매달 지급하는 것은 아니고 단 1회 지급됩니다. 이 중위소득 조건을 충족한 가구중 1~2인 가구는 30만원, 3~4인 가구는 40만원, 5인 이상 가구는 50만원씩 지급이 됩니다.

     

     

    서울시는 이번대책으로 117만 7,000가구가 지원을 받게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서울시 중위소득 100% 이하 191만 가구 중 중복지원을 받게 될 73만가구를 제외한 것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19 정부지원 혜택 가구가 이번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신청 기간 & 신청방법

    – 신청방법 : 주소지 동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서울복지포털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 신청기간 : 3. 30.(월) ~ 5. 8.(금), 40일간 진행
    – 제출서류 : 신청서 및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 참고로 보건복지부 사회보장통합정보시스템(행복e음)을 통해 소득을 조회하는데 조회된 소득과 신청서에 기재한 실제 소득이 다른 경우에는 추가 서류를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하시는 분들은 서울복지포털(클릭) 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3월 30일부터 접수가 시작이라 글 포스팅 시점에는 신청메뉴가 활성화 되어 있지 않습니다. 30일에 맞추어 잘 신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신청 후 결과 안내까지는 3~4일 정도 소요될 수 있다고 합니다.

     

    수령방법

    이번 재난긴급생활비 지원은 지역사랑상품권 또는 선불카드로 지급이 되는데 신청자가 직접 선택해야합니다. 

     

    지역사랑상품권

    모바일 상품권 형태(발행처 :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며 개인문자로 핀번호를 전송 받아 스마트폰 앱 설치 후 핀번호 입력을 통해 지역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지역사랑상품권을 선택할 경우 10% 추가지급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30만원을 지원받는 가구는 33만원, 40만원은 44만원 , 50만원은 55만원으로 각각 10%씩 추가로 지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선불카드

    대상자가 신분증 지참 후 카드를 직접 수령하고, 지역 내 식당, 마트, 편의점 등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지원절차

    이번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사업 신청 및 수령의 모든 절차는 위의 표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차근차근 보시면 절차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것입니다. 

     

    코로나19 사태로 경제적으로 타격을 입은 피해계층을 도와 국가적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기 위한 대책인 만큼 해당 대상자분들은 꼼꼼히 체크해보시고 가구당 최대 50만원의 지원금을 수령하여 잘 이겨내시길 바라겠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