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돌푸우❤️

목차

    Android 앱 스토어인 Google Play에 개발자로써 앱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개발자 계정을 등록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등록 비용으로 $25를 결제 해야합니다. 한번 결제하면 영구적으로 앱을 등록할 수 있는 권한을 얻게 됩니다. Apple Developer의 매년 $99 갱신 비용에 비해서는 아주 저렴한 금액입니다. 최근에 새로운 개발자 계정 등록을 할일이 있어 최신 기준 구글 플레이 개발자 계정 등록 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주 간단하니 한번만 쭉 보시면 이해가 될 거에요.

     

    Google Play Developer 등록 Page로 이동

    https://play.google.com/apps/publish/signup

     

    Redirecting...

     

    play.google.com

     

     

    개발자 계약 수락

    등록 사이트에 진입하여 Google Play 개발자로 등록할 Google 계정을 등록하고 나면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 한번 잘 읽어보시고 아래 개발자 계약 수락 항목의 Google Play 개발자 배포 계약 검토 동의 에 체크를 해주시고 결제 페이지로 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등록 수수료 결제

    바로 결제를 위한 창이 뜹니다. 해외 결제 가능한 카드 정보청구서 수신 주소를 입력하고 구매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바로 결제가 완료 됩니다! 돈쓰기 참 쉽습니다.. 이 때 구매해줘서 고맙다는 이메일과 함께 결제 문자가 우수수 옵니다. 확인은 한번씩 해주세요!

     

     

    계정 세부정보 작성

    마지막으로 계정 세부정보를 작성하는 단계입니다. 입력해야할 필드가 나와 있고 별표(*)가 붙은 항목은 필수로 입력해야하고 나머지는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아래의 이메일 환경설정의 체크항목은 선택 하셔도 하지않으셔도 무방합니다. 그런다음 등록 완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개발자 콘솔 진입

    모든 과정을 완료하면 개발자 콘솔에 진입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Google Play 개발자로써 본인이 만든앱을 등록 & 판매 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이 페이지에 진입 하실 때는 https://play.google.com/apps/publish 링크로 진입하실 수 있습니다. 짝짝 이제 승승장구하시길 빌겠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